청와대 관람신청 및 정보 한눈에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와대 관람신청 및 정보 한눈에 알아보기

by 지유의세상만사 2024.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와대 관람신청을 온라인으로 예약하는방법을 공유해 드리려고합니다.

방문계획중이신 분들에게 꿀같은 정보가 이니 꼭 끝까지 읽으셔서 좋은 추억 체험 관람 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하기

 

청와대 주차정보

 

청와대 이용후기보기

 

청와대 교통정보 확인

 

목차

    1.청와대 역사

    (1)경복궁완성

    청와대 주변 지역이 역사서에 처음 기록된 것은 고려 숙종 때인 1104년 무렵이에요.

    고려는 개경(지금북한)과 함께 서경(평양), 동경(경주)을 삼경으로 두었는데

    숙종 때 동경 대신 청와대 주변으로 추정되는 곳에 이궁을 설치하고 남경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남경은 ‘남쪽의 서울’이란 뜻이에요.

    경무대에서 청와대로

    (2)경무대

    1592년에 임진왜란이 일어나 경복궁은 완전히 폐허가 되어 약 270년 동안 방치되었다가 고종 2년에 중건되었습니다.

    이 때 경복궁 신무문 밖 지금의 청와대 지역에 다양한 용도의 건물이 세워졌습니다.

    (3)청와대

    1945년 광복 후에 총독 관저 건물은 미군정 사령관의 관저로 사용되다가 1948년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후 정부에 인계되었어요.

    이때부터 이승만 대통령 내외가 이화장에서 경무대로 거처를 옮기면서 건물 1층을 집무실,

    2층을 관저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하기

     

    청와대 주차정보

     

    청와대 이용후기보기

     

    청와대 교통정보 확인


    청와대 전면개방

    (4)전면 개방

    박정희 대통령 재임 시기에는 경제성장과 함께 청와대 비서 기능과 기구가 확충되었습니다.

    이후 건물의 보수·증축과 함께 영빈관 및 상춘재 신축 등 청와대 경내에 많은 구조 변화가 있었습니다.

    노태우 대통령에 이르러 우리나라의 위상과 민주주의 시대에 어울리는 밝고 진취적인 청와대를 새로 짓기로 하여 1990년 현재의 관저와 춘추관, 1991년 본관이 신축되었습니다.

    1993년에는 김영삼 대통령의 지시로 일제강점기에 건립된 구본관 건물이 철거되었습니다.

    이후 본관에서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대통령이 집무했습니다

    . 2022년에 취임한 윤석열 대통령이 집무실 및 관저를 이전하면서 청와대 공간이 국민에게 전면 개방되었습니다.

    2.청와대 오는길

    (1)버스

    경복궁역 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1711, 1020, 7018, 7016, 7022, 7212번 버스 승차 후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하기

     

    청와대 주차정보

     

    청와대 이용후기보기

     

    청와대 교통정보 확인


    ‘국립고궁박물관 정류장’ 또는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앞 ‘KT광화문지사 정류장’에서 01A 버스 승차 후 ‘청와대 정류장’ 또는 ‘춘추문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2)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4번 출구로 나와 청와대까지 도보 15분 이동해야 합니다.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로 나와 청와대까지 도보 20분 이동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