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의 역사 정보

본문 바로가기
history 정보

커피의 역사 정보

by 지유의세상만사 2023.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유의 세상만사 입니다

여러분들 다들 커피좋아하시죠? 저도 아침에 출근하면서 항상 오전8시40분쯤에 카페라떼나 아메리카노를 구매해서 마시면서 하루 일과를 시작합니다~우리 생활에 너무나 친숙한 커피! 오늘은 친구같은 커피의 역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나무는 어디서 왔을까요?

커피나무는 에티오피아 고원지대에서 처음 발견되었다고 해요. 이 지역 사람들이 야생의 커피 열매를 먹고 흥분되는 느낌을 받았다고 하는데 이것이 최초의 커피라고 합니다. 이후 이슬람교 승려인 바바부단이 예멘 모카항 근처 홍해 연안지역(지금의 아덴)에 전파하면서 본격적으로 세계 각지로 퍼져나가게 되었다고 하네요.

최초의 커피하우스는 어디인가요?

1650년경 유럽 전역에 퍼지게 된 커피하우스는 현재까지도 남아있는 곳이 많아요. 대표적으로 영국 런던의 블랙퍼스트 클럽이라는 카페가 유명한데요, 이곳은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고 하니 신기하죠? 블랙퍼스트 클럽 말고도 프랑스 파리의 르 프로코프라는 카페도 유명하답니다.

에스프레소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이탈리아어로 ‘빠르다’라는 뜻을 가진 에스프레소는 이탈리아인들의 삶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빠르게 추출하기 때문에 카페인 함량이 적고 맛이 진해서 인기가 많다고 해요. 19세기 중반까지는 증기압을 이용했지만 현대식 에스프레소 머신은 1901년 밀라노 박람회에서 발명되었고 오늘날처럼 압력펌프를 이용하게 되었답니다.



오늘은 커피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일 마시던 커피였지만 막상 제대로 알고 마시니 더욱 의미있고 재미있지 않으셨나요? 다음엔 어떤 주제로 찾아올지 기대 많이 해주세요!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