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역사정보 대한제국 후 일제강점기 (2차 세계대전 일본)

본문 바로가기
history 정보

한국의 역사정보 대한제국 후 일제강점기 (2차 세계대전 일본)

by 지유의세상만사 2023.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유의 세상만사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아픈 히스토리인 일제강점기 시절을 알아보려고합니다 많은 영화와 책으로도 우리가 많이 접하게 되는 이야기(역사)입니다 김구,유관순,2차전쟁,진주만,미국일본,마루타,독립운동,중국,히틀러등 여러가지 이미지가 떠오르는데요ㅜ 그럼 일제강점기 시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무위키 참조

일제 강점기(1910년~1945년)는 일본이 조선 반도를 접수하고 다스리기 시작한다, 이 시기는 한국 역사에서 암흑기로 기억된다. 일제 강점기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정책
일제는 조선인들에게 일본의 교육체제의 흐름을 따라 교육을 강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대다수의 학제도가 일본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일본어를 의무적으로 습득하게 됨으로써 조선인들의 문화와 언어를 막대한 변형을 초래하였습니다.


경제정책
일본은 조선을 관련하고 지배하기 위해 각종 병역력 조차도 구입하였으며, 여러 산업을 지배하기 위해 많은 양의 산업자를 파견하였습니다. 조선은 주로 금고기 업과 고형 연료산업, 섬유 공업 시설과 약학 시설 등을 중심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정치·사회·문화
일본은 조선의 온갖 정치와 문화를 테면가도록 했으며, 전통적인 국제 민족 문화 교육을 국제평면에서 전개했습니다. 이러한 제도는 대한민국이 되어서도 지속되게 되었으며, 전통적인 가족 관계나 가족 프라이버시, 사회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결혼, 이혼, 상속, 부동산이 이러한 자유를 배치하는 주요한 전통적인 사회적 실험과 같은 것들을 법적으로 소메화하였습니다.


반일감정
일본의 압제, 위압 구식적인 대저하 인정주의 등으로 인해서 조선인들은 불만을 가지게 되었고, 이는 식민지운동의 시작으로 이어졌습니다.  식민지 지배기간에 조선인들은 일제에 대한 반일감정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는 나중에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한 독립 운동으로 이어졌습니다.



결국 일제 강점기는 조선인들에게 많은 어려움을 끼치고, 많은 이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그러나 조선인들은 이러한 압박과 반대로 자주적인 언동과 용감한 혁명을 전개하여 독립의 길을 향하여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일제 강점기는 한국 역사에서 암흑기에 접어들었고, 이 시대에도 조선인들은 나라를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광복 운동을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1945년 8월 15일에 일본이 미국에게 항복으로 인해서 우리나라가 자유를 찾게되고 대한민국이 시작되게됩니다.

 

자오늘은 일제강점기에 대한 역사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참으로 슬픈역사입니다 힘이 강해야 이런역사가 되플이 되지 않겠죠? 매일매일 최선을 다하고 발전하는 개인이 많아지면 우리나라도 더 강한 대한민국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자기일에 최선을 다하는 우리가됩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